뷰페이지

與최고령 홍문표 “‘이러면 5년 가겠나’ 하는 당원도”

與최고령 홍문표 “‘이러면 5년 가겠나’ 하는 당원도”

이범수 기자
이범수 기자
입력 2022-07-01 09:57
업데이트 2022-07-01 09:57
  • 글씨 크기 조절
  • 프린트
  • 공유하기
  • 댓글
    14
이미지 확대
지난해 6월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홍문표 의원의 모습. 2021. 6. 8 국회사진기자단
지난해 6월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홍문표 의원의 모습. 2021. 6. 8 국회사진기자단
국민의힘 의원 중 최고령이자 4선 중진인 홍문표 의원(75)이 정권을 잡은지 두달도 못 돼 패거리 정치로 당과 나라를 어지럽히고 있다며 “이러면 (윤석열 정권이) 5년 가겠나 하는 분들도 있다”고 작심하고 폭탄발언을 했다.

홍 의원은 1일 YTN라디오 ‘뉴스킹 박지훈입니다’에서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몇몇 조사에서 데드크로스(부정이 긍정을 앞지름)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 “데드크로스 부분은 우리 당내에 패거리, 계파가 생겼기 때문이다”고 지적했다.

홍 의원은 “어느 정권이든 정권초기 6개월안에 선거공약 실천을 위해 전문가, 교수 등 많은 분들을 만나서 머리를 짜내 방안을 만든다”며 “그런데 일하고 공약 실천을 위해 머리를 짜야할 시간에 벌써 우리당은 패거리가 돼 서로 우왕좌왕하고 있다”고 목소리를 높였다.

이어 홍 의원은 “정권을 가져온 지 두달도 안 된 상황에서 벌써 패거리나 배신행위를 하고 국민들에게 불안감을 주고 집권여당의 역할을 못하고 있다”며 “이러한 모습에서 배신감을 느낀다”고 직격탄을 날렸다.

홍 의원은 “국민들도 그렇지만 당원들이 부글부글 하고 있다”며 “만나 본 분들 중 ‘두 달도 안돼 이런 모습이라면 5년 가겠나’라고 하는 분까지 있다. 패거리, 주도권 싸움을 질타하는 목소리가 늘어난다”고 경고했다.

이에 홍 의원은 이런 상황을 만든 “주인공들이 몇 몇 있다”며 “당과 국민을 위해 자중해야 한다”고 주문했다.

홍 의원은 그러한 인물이 누구인지는 차후에 밝히겠다고 했지만 맥락을 볼 때 이준석 대표를 포위하고 있는 장제원 등 친윤계, 윤핵관(윤석열 핵심 관계자) 의원들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.
이범수 기자

많이 본 뉴스

의료공백 해법, 지금 선택은?
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.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‘강대강’으로 맞서고 있습니다.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?
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
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
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
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
광고삭제
위로